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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서울대학교 (DONG-EUI UNIVERS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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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28 2022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 네트러닝홀딩스와 디지털배지 기술 도입 MOU 체결

주소 : https://news.unn.net/news/articleView.html?idxno=534197 [한국대학신문 우지수 기자]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회장 박주희)가 일본 에듀테크 기업 네트러닝홀딩스와 메타버스 교육에 필요한 온라인 자격증 발급 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해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는 온라인 인증서 시스템인 디지털배지 운영 인증을 받은 네트라인홀딩스와 20일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대회의실에서 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식에는 박주희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장, 키시다 토오루 네트러닝홀딩스 회장, 노원석 레코스 대표이사를 비롯해 메타버스 컨소시엄 12개교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참여 대학은 △강동대 △경기과기대 △대전과기대 △동서울대 △동원과기대 △동의과학대 △삼육보건대 △수원여대 △연성대 △울산과대 △조선간호대 △한양여대 등이다.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63개 전문대와 함께 개발하고 있다. 최근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서 운영하는 메타버스 교육 관련 자격증이 민간자격으로 인정받으면서 수료자들은 민간 자격증을 얻을 수 있게 됐다. 디지털배지를 이 자격증에 도입하면 수료자들은 실물로 제공되는 자격증에 더해 온라인으로 언제든 인증할 수 있는 가상 자격증을 함께 받을 수 있게 된다. 디지털배지 도입은 윤석열 정부의 국정과제 중 하나로 책정돼 있다. 학회는 “한국형 디지털배지 기술개발은 최소 3년 이상 소요될 것으로 보여 국제 디지털배지 인증을 받은 네트러닝홀딩스와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전했다. 키시다 토오루 대표는 “한국고등직업교육에 있어 디지털매체 활용의 시작을 열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박주희 회장은 “온라인 전자지갑에 자격증을 저장해 사용하는 시스템이 갈수록 널리 쓰일 것으로 보인다. 학생들의 메타버스 학습능력도 이번 기술 도입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받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고등직업교육학회와 함께하는 대학들에 디지털배지 기술을 잘 전달하고 정착시키겠다”고 밝혔다.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는 협약식이 끝난 후 행사에 참여한 대학 관계자들에게 디지털배지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출처 : 한국대학신문 - 409개 대학을 연결하는 '힘'(https://news.unn.net)

2022-0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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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 네트러닝홀딩스와 디지털배지 기술 도입 MOU 체결

08.25 2020

하이스타터 ‘2020 메이커융합 아이디어 부트 캠프’ 동서울대학교에서 진행

출처: 데일리시큐 ☞기사보기 기술창업 플랫폼 하이스타터가 동서울대학교와 함께 8월 21일부터 9월 4일까지 ‘2020 메이커 융합 아이디어 부트 캠프(On-line)(이하 부트 캠프)’를 운영한다. 부트 캠프는 동서울대학교 다양한 학과 학생들이 팀을 이루어 3D프린터, VR, IoT, Creative 4가지 분야 기반, ‘4차산업혁명 기술과 ICT 산업•라이프의 융합’을 주제로 창의적인 4+융합동아리 아이템과 최종 결과물(프로젝트 계획서, 발표 자료)을 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고자 화상 회의 서비스를 활용하여 최종 결과물 작성을 돕는 멘토링, 특강 등을 포함한 전체 과정을 실시간 온라인 워크숍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부트 캠프는 2020 4+융합동아리 추진 전략 4단계 중 1단계에 해당되며, 1단계에서 양성된 4+융합동아리를 대상으로 2단계 월 1회 외부 전문 멘토링을 통해 1단계 팀별 아이디어를 고도화시킨다. 3단계와 4단계에서는 2단계에서 고도화시킨 아이템의 사업계획서•IR 자료 사용을 활용하여 외부 대회 및 정부지원사업에 참여한다. 한편, 본 프로그램을 기획한 하이스타터(Hi starter)는 청년 창업가의 성장을 위한 기술 창업 플랫폼으로, 온라인3D프린팅 플랫폼 운영을 통해 지금까지 대략 300건 정도의 다양한 HW∙SW 개발 사례를 진행하며 개발 역량을 쌓아왔다. 하이스타터는 현재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잠재력 있는 아이템을 개발하여 육성부터 컨설팅, 네트워킹, 매칭까지 스타트업 성장지원 종합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산업체와 대학, 고객을 이어주는 ‘스타트업 허브’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고객 맞춤형 기획부터 홍보-모객, 교육 운영 등 창업 교육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ONE-STEP으로 제공한다.

2020-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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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이스타터 ‘2020 메이커융합 아이디어 부트 캠프’ 동서울대학교에서 진행

07.15 2020

(주)제이콥시스템, 동서울대와 가상현실(XR) 경호 훈련시스템 MOU 체결

출처: 데일리그리드 ☞기사보기 (주)제이콥시스템은 동서울대학교 경호스포츠학과에 IT 기술을 접목해 테이저건의 효율적인 훈련을 가능하게 하는 ‘가상현실(XR) 테이저건 훈련 시뮬레이터’를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IT 전문기업, ㈜제이콥시스템은 경찰청과의 협력을 통해 지속적인 테이저건 훈련 시뮬레이터 기능 개발과 보완을 지속해나가고 있다. 이미 2017년부터 각 지방 경찰청, 경찰학교, 인재개발원 등에 가상현실(XR) 테이저건 훈련 시뮬레이터를 공급 중이다. 테이저건은 근육 통제를 붕괴시키는 전류를 발생하여 상대를 제압하는 무기이다. 하지만 치명적인 부상을 일으키지 않아 경찰용으로 많이 쓰인다. 그런데 테이저건은 실사격 훈련에 다소 어려움이 있다. 1회 발생 시에도 많은 카트리지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이다. ㈜제이콥시스템의 가상현실 테이저건 사격 훈련 시뮬레이터는 VR, AR, MR을 모두 아우르는 XR(확장 현실)을 적용했다. 다양한 상황을 실제와 같이 구현했고 정교한 시스템을 통해 비용은 절감하면서 실전과 같은 상황 대처 연습을 가능하게 한다. 가상현실 테이저건 사격 훈련 시스템 확산은 국민을 보호하는 경찰관의 다양한 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되며, 또 다양한 분야에도 적용할 수 있다. 이번 동서울대와의 MOU 역시 가상현실 기반 훈련 모델이 경호 분야로 확대된 사례가 된다. 동서울대는 가상현실(XR) 테이저건 훈련 시뮬레이터 모델을 현재 동서울대학교 창의 메이커스페이스에 테스트 베드로 설치 운영 중이다. 또한 경호스포츠학과 정식 교과목 실습교육에 적용하기로 했다. ㈜제이콥시스템 정자현 대표는 “양 기관의 이번 협력으로 가상현실을 적용한 훈련 모델이 경호 분야까지 확대됐다. 앞으로도 다양한 범죄로부터 경찰과 국민의 생명을 보호할 수 있는 가상현실 훈련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연구해나가겠다”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2020-0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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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제이콥시스템, 동서울대와 가상현실(XR) 경호 훈련시스템 MOU 체결

06.26 2020

동서울대-㈜스마트키오스크, ‘유튜브 영상공모전’ 개최

출처: 한국대학신문 ☞기사보기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동서울대학교(총장 유광섭)가 교내 가족회사인 ㈜스마트키오스크 (대표이사 현웅재)와 공동으로 진행한 ‘프레시스토어 유튜브 공모전’의 시상식을 17일 교내 창의 메이커스페이스 오픈세미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 사태를 맞아 비대면, 유튜브 콘텐츠의 소비가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창의성이 뛰어난 1인 영상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셀럽 유튜버로 취·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동서울대는 교육부 혁신지원사업 일환으로 ㈜스마트키오스크와 함께 창의 메이커스페이스 내 유튜브 스튜디오를 기반으로 온라인으로 학생을 모집하고 기업체가 상금 및 제작비를 지원하는 내용의 혁신적인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한 후 5월 18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유튜브 형식의 기업 브랜딩 영상아이디어를 공모했다. 공동 주최기관 ㈜스마트키오스크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축산물 B2B 유통플랫품 ㈜미트박스의 자회사로, 지난해 설립된 후 신선육류 무인매장 자판기(브랜드 FRESHSTORE)의 B2C 영업활성화 목표를 위해 동서울대와 함께 자사 브랜드 마케팅 유튜브 영상공모전을 추진했다. 공모전은 해당기업의 브랜드 메세지인 ‘FRESHSTORE –WE LOVE TO EAT FRESHFOOD’를 주제로 열렸다. 학생들은 FRESHSTORE 제품(신선식품 및 육류 등)을 홍보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작품을 통해 독창적이고 임팩트있게 제시했다. 작품은 3분 이상의 자유로운 유튜브 동영상으로, 공모 조건은 출연자의 모습과 목소리가 포함되는 것으로 제시됐다. 학생들은 기획서 및 참가신청을 제출해 기업체로부터 1차 서류심사를 받았으며 서류심사를 통과한 경우 기업체로부터 유튜브 영상콘텐츠 제작비 및 재료(meat)를 지원받아 영상콘텐츠를 완성한 후 2차 공모전에 참가했다. 최종심사는 일반적인 심사방법인 평가위원의 주관적인 심사에 의존하지 않고 6월 17일 마감일 기준으로 출품자의 채널에 업로드, 노출된 ‘유튜브 조회수와 평균 시청지속시간’ 기준의 온라인 데이터 평가 결과에 따라 우수 콘텐츠에 대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선정했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모집설명회를 유튜브로 제작해 온라인으로 개최한 것을 비롯, 홍보·1차 서류접수·심사·수상작 선정 등 모든 과정을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면서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공모전의 새 지평을 열었다. 공모전 최종 심사 결과 김성윤(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씨의 ‘간단한 스테이크 요리 하나면 당신도 여자친구가 생긴다?! (feat.FRESHSTORE)’가 대상과 상금 50만원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신선한 고기 묵으봤니?’를 제작한 ‘신선해’ 팀이 차지했다. 동서울대는 올 9월말까지 수상작품을 모아 창의메이커스페이스 크리에이티브 존에서 교내 특별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대상을 포함한 15개의 수상작 콘텐츠는 공동 주최인 ㈜스마트키오스크의 대외 브랜드마케팅을 위해 해당 기업의 각종 프로모션 행사 및 바이럴 홍보 등에도 활용될 계획이다. 동서울대 창의융합교육지원센터 관계자는 “수상의 영광을 얻은 학생들에 대해 ㈜스마트키오스크의 광고영상 제작에 참여하는 기회도 부여받도록 기업체와 협의해 취업과도 적극적으로 연계·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0-0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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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지원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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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서울대-㈜스마트키오스크, ‘유튜브 영상공모전’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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