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서울대학교 (DONG-EUI UNIVERSITY)

  • 입학안내

이용안내

대학소식

장규순교수‘뮤지컬 크리스마스의 축복’ 재능기부출연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01-13
조회수
1,947

수익금 전부 미혼모센터에 기부하는 크리스마스 뮤지컬에 전문인들의 재능 기부와 미혼모들이 함께 출연하는 공연이 12월 20일 토요일 분당 휴맥스 아트홀에서 있었다. 미혼모들과 함께 성남시장, 교수, 변호사, 전문인들이 재능 기부하는 “크리스마스의 축복”이란 뮤지컬 공연으로, 생활고에 시달리던 가장이 크리스마스를 계기로 주변의 이웃을 돌아보게 된다는 줄거리이다.

이 날 동서울대 장규순 교수는 천사로 독창을 하고 편지 나레이션의 배역등을 맡으면서 재능기부를 하였다. 교육과 연구 봉사라는 교수의 역할을 여성 교육자로서 특히 미혼모의 사회복귀를 위한 재능기부를 통해 실천한다는 것은 사회적 리더로써 의미있는 봉사라고 할수 있겠다. (컬쳐타임즈 신문기사)

아동 복지·입양 후원 기관인 동방사회복지회가 운영하는 미혼모 공동체인 '새롱이새남이집'의 싱글맘 12명과 자원봉사자 등 27명이 참여하였는데, 사회 일각의 차가운 시선 등으로 힘겨워 하는 미혼모들에게 따뜻하고 아름다운 추억을 제공하고 자존감을 북돋아주기 위해 기획된 이번 공연은 공연 전 연출진 및 제작과정 전체를 시민과 지역 내 기업의 자발적인 참여와 헌신으로 채웠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은 공연으로 평가받고 있다. 공연 수익금은 전액 한부모 가정 후원금으로 기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