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동서울대학교, 중국 파나코로지스틱스와 글로벌현장학습 MOU협약 체결
- 작성자
- 관리자
- 등록일
- 2018-11-23
- 조회수
- 846
동서울대학은 지난 11월 15일 중국 상하이에 있는 홍콩계 물류기업인 파나코로지스틱과 상호간 글로벌MOU를 체결하여 향후 글로벌인턴쉽과 해외취업을 위하여 상호 협조하여 나가기로 하였다.
이번 MOU는 동서울대학교(중국비지니스과)와 협약업체간 중국 현지의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인재양성과 고도 산업사회에 따른 신기술과 정보를 교환하고, 산학협동을 통한 제반 업무의 유기적 협약을 통한 상호발전을 도모하는데 목적이 있다.
또한 학생 현지 취업에 적극 협조하기로 하였다.
파나코로지스틱은 현재 동서울대학 중국비지니스과 이현솔 학생이 2018년 전문대학 글로벌현장학습을 진행하고 있는 업체이며 중국 상하이에서 2010년 설립 이후 해상, 항공, 보관, 통관, 운송 등 국제물류업을 선두하는 홍콩계 물류기업으로 이름이 높다.
동서울대학의 글로벌현장학습은 2007년 캐나다를 시작으로 총 8개국에 매년 많은 수의 학생을 파견하고 있으며, 올해 중국 상하이에서 중국비지니스과 지용일 교수의 지도아래 총 5명의 학생이 글로벌현장학습을 수행중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동서울대학과 상하이의 기업들은 향후 공동으로 추진할 수 있는 산업체 맞춤형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모색해 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내년에는 중국, 일본, 미주 등 글로벌 인턴쉽 국가를 다양화하고, 중국비지니스과를 비롯하여 공학계열 학과, 호텔 및 디자인계열 학과로 확대하여 해외 취업 마인드를 제고할 계획이다. 또한 IT 인력의 수요가 풍부한 일본에 진출하기 위해 IT 계열 학과와 협조하여 교육과정 개발 등 사전 준비 작업을 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 상해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