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동서울대학교, 국내 대학 최초로 ‘젠스파크’와 공식 AI 파트너십
- 작성자
- 박철형
- 등록일
- 2025-10-20
- 조회수
- 29
동서울대학교(총장 유광섭)는 AIDX 디지털전환 사업의 일환으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남부지역본부와 함께 「소상공인 정책 활성화 AI 콘텐츠 경진대회」를 개최하며, 국내 대학 최초로 AI 플랫폼 ‘Genspark(젠스파크)’와 공식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학생들이 AI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를 통해 소상공인 지원 정책의 효과적 홍보를 목표로 기획되었으며, 지역과 대학이 협력하는 실무형 프로젝트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이번 협력은 동서울대학교 전기공학과 김준호 교수가 젠스파크 앰배서더(Ambassador)로서 양 기관의 협력을 추진하며, 교육 현장에 실질적인 AI 활용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주도적으로 연결한 데 큰 의미가 있다.
공식 파트너로 참여한 젠스파크는 대회 운영을 지원하며, 우수작품 수상자들에게 ‘Genspark 1년 플러스(Plus) 멤버십’을 제공해 학생들이 프리미엄 AI 콘텐츠 제작 기능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대회를 기획한 동서울대학교 융합교육지원센터장 최진재 교수는 “학생들이 AI 기술을 활용해 소상공인을 위한 정부 정책을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의미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글로벌 AI플랫폼인 젠스파크와의 협력을 통해 대학 AI교육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