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동서울대학교, 성남드론산업협의회 창립총회 성황리 개최
- 작성자
- admin
- 등록일
- 2024-07-25
- 조회수
- 646
지난 7월 16일, 동서울대학교 본관 2층 종합회의실에서 성남드론산업협의회 창립총회가 성황리에 열렸습니다. 이 행사는 성남시, 성남시에 위치한 드론 관련 기업체들, 그리고 동서울대학교 간의 협력을 바탕으로 스마트 드론 분야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는 중요한 자리였습니다.
총회에는 김강영 성남시 스마트도시과 과장, 지관근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 본부장, 백인호 성남상공회의소 부장을 비롯한 45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하였습니다. 특히, 드론 관련 30개의 회원사 대표들도 자리를 함께하며 성남시의 드론 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을 다짐했습니다.
남명관 동서울대학교 스마트드론과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총회에서, 공유협업지원센터장을 맡고 있는 맹민재 교수가 이번 창립총회의 추진 배경과 향후 계획을 발표하며 성남드론산업협의회의 비전을 공유했습니다. 이어진 순서에서는 초대 회장으로 맹민재 교수, 감사는 (주)희송지오텍 대표로 선출 되었습니다.
유창승 동서울대학교 부총장은 "우리 동서울대학교는 성남시, 신구대학교와 함께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을 통해 스마트드론과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교육부 혁신지원사업을 통해 드론창의융합트랙제를 운영하며 드론 산업의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라며 학교의 비전을 밝혔습니다. 유 부총장은 "오늘 이 자리가 지, 산, 학 협력을 통해 성남시가 4차 산업 혁명을 선도하는 특별 도시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라고 축사를 전했습니다.
동서울대학교 스마트드론과는 25세 이상의 성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드론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고, 이들을 드론 산업에 공급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스마트드론과의 주요 목표는 학생들이 드론 산업에 기여할 수 있는 실무 능력을 배양하는 것입니다.
김강영 성남시 스마트도시과 과장은 축사에서 "대한민국의 미래를 선도하는 여러분들이 성남드론산업협의회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도전에 나섰습니다. 오늘 이 자리가 대한민국 드론 산업의 미래를 설계하는 자리가 되길 기원합니다."라고 말하며 성남시의 드론 산업 발전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했습니다.
성남드론산업협의회의 주요 목적은 정부, 산업, 학계 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성남시의 드론 산업을 발전시키고 시민들에게 고도의 드론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성남시는 첨단 기술과 혁신의 중심지로서, 앞으로 4차 산업의 주요 허브 도시로 성장할 것입니다.
스마트드론과는 이러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갈 인재들을 양성하며, 성남시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에서 드론분야에서 실질적인 직업을 갖고 정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는 대한민국이 세계적인 드론 산업의 선두주자로 성장하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입니다.
동서울대학교는 지속적으로 변화하여 스마트드론과의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드론 산업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