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서울대학교 (DONG-EUI UNIVERSITY)

  • 입학안내

이용안내

대학소식

검색

1167 건의 자료가 있습니다. (14/15페이지)

01.05 2023

2023년 시무식 개최

2023년 새해를 맞아 우리대학의 첫 출발을 알리는 희망찬 시무식이 2023년 1월 2일(월) 오전 11시 국제교류센터 1층 연회장에서 전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거행되었습니다. 유광섭 총장님께서는 신년사를 통해 지난 한해 대학기관평가인증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과 여러 정부지원사업에 연속적으로 선정되는 값진 결과를 얻어낸 것에 대해 전 교직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셨습니다. 2023년은 ‘자생할 수 있고 지속가능한 대학’을 목표로 지역혁신체계 구축 사업 참여를 통한 수익구조 개선과 교육 방법 개발을 통한 학생 만족도 향상을 강조하시며, 교직원 모두가 주인의식을 가지고 함께 나아갈 것을 당부하셨습니다. 또한 이 날 시무식에서는 2022년 다양한 분야에서 공로를 세운 우수교직원에 대한 시상이 진행되어 레저스포츠학과 공창빈 교수, 도시계획부동산학과 김기헌 교수, 레저스포츠학과 홍성욱 교수,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 김두상 교수, 콘텐츠크리에이터과 장승익 교수, 실내디자인학과 정효경 교수, 시각디자인학과 한준호 교수, 게임콘텐츠과 설종원 교수, 항공서비스학과 최승리 교수, 중국비지니스과 홍규선 교수, 산업디자인과 김두한 교수, 기계자동차공학과 하석재 교수, 정보통신과 박형우 교수,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 조민양 교수, 산학협력단 정연수 직원, 전산정보과 이기용 직원, 행정지원과 안남수 직원, 관리과 황동연 직원 이상 18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전 교직원들이 새해 인사를 나누며 신년의 새로운 각오를 다짐하였습니다.

2023-01-05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009
 2023년 시무식 개최

12.23 2022

동서울대, 경기지역 전문대학연합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대상’ 수상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동서울대학교(총장 유광섭)가 지난 11일 경기도 소재 전문대학 학생들의 창업 아이디어 및 창업분위기 활성화를 위한 ‘제6회 경기지역 전문대학연합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각각 대상과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전문대 학생들의 창업의욕을 고취시키고, 창업분위기 조성, 창업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각 대학별 예선을 통해 선발된 총 14개 팀의 결선 방식으로 동서울대에서 이뤄졌다.이번 대회에서는 동서울대 컴퓨터정보과 ‘컴이소’팀의 ‘청각장애인 보조앱(히어)’가 대상을 차지했으며, 혁신상에는 ‘수파고’ 팀 ‘수화번역 서비스’ 아이템을 발표한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 학생들이 수상의 영광을 얻었다.허용민 창업지원단장은 “선정된 동서울대 창업동아리 2개 팀 뿐 아니라 대회에 참가한 모든 팀들에게 박수를 보낸다”며 “이번 전문대학연합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통해 창업에 관심 있는 모든 학생들이 창업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고 대학 내 창업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뒷받침 하겠다” 라고 전했다.대상을 수상한 ‘컴이소’ 팀의 김정훈 교수는 “학생들 아이템의 특장점을 파악하고 단점을 보완하는데 피드백을 하며 잘 따라와준 학생들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아이디어와 용기를 가진 우리 학생들이 혁신지원사업의 창업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창업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실패를 두려워하거나 포기하지 않는 창업에 대한 자긍심을 가지길 바란다”고 격려했다.동서울대 창업교육센터는 창업동아리 학생들의 창업아이템 발굴을 위한 창업캠프와 함께 아이디어를 구체화 시킬 수 있는 창업특강 및 멘토링 진행으로 학생들의 아이템 고도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직접 만든 시제품을 실제 판매까지 해볼 수 있는 모의 IR데모데이 프로그램까지 지원하고 있다. 기사원문 : https://news.unn.net/news/articleView.html?idxno=539232 출처 : 한국대학신문 - 409개 대학을 연결하는 '힘'(http://news.unn.net)

2022-12-23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028
 동서울대, 경기지역 전문대학연합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대상’ 수상

12.15 2022

[LINC 3.0 사업단] 17개 Lab 기반, 경제적 가치창출에 역점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신산업분야 특화 선도전문대학 지원 사업 등을 통해 직업교육전문기관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는 동서울대학교(총장 유광섭)가 최근 열린 산학협력학회 포럼에서 LINC3.0사업의 주요 내용을 소개했다. 동서울대 LINC3.0사업은 100% 학과가 참여하는 산학연계 인력양성 교육과정 운영이 두드러진다. 산학 간 협력의 실천 기구로 조직한 기업연계센터(ICC)와 지역혁신센터(RCC)도 주목을 끈다. 실험실(LAB, 랩)단위로 운영되는 동서울대 5개 ICC, RCC에는 전체학과의 36.4%, 전체교원의 13.9%, 전체학생의 4.5%가 참여하고 있다. 대학 산학협력 역량을 대표하는 스마트모빌리티 ICC는 항공기계, 기계자동차공학가 주축으로 3개 LAB에 교수 3인과 학생13명으로 구성됐다. IT와 접목된 자동차, 도심항공모빌리티(UAM)를 포함한 산업분야에서 산학연 공유협력 활동을 펼친다. 문화콘텐츠 ICC는 아시아의 실리콘밸리 성남(판교)과 연계된 게임 및 문화콘텐츠 중심 산업분야에서 산학연 활동을 벌이는 기구다. 정보통신과, 게임콘텐츠과, 호텔외식조리과, 레저스포츠학과, 연기예술학과가 참여하며 7개 랩에 교수 10명, 학생 58명, 파트너기업 9개로 이뤄졌다. 메타디자인 ICC는 지난 5년간 수행한 LINC+사업을 통해 산학협력 역량이 집중화 된 분야이다. 산업디자인학과, 호텔관광경영학과, 실내디자인학과를 중심으로 7개 랩, 10명의 교수, 137명 학생이 참여한다. 그 외 사회복지학과의 사회혁신RCC, 연기예술학과의 문화예술RCC가 산학협력 실천 단위로 짜여져 있다. 동서울대학은 ICC, RCC를 통해 경제적가치를 창출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먼저 LAB프로젝트를 지원한다. 학생·교수·산업체가 참여하는 캡스톤디자인 프로젝트를 통해 문제해결 능력이 향상된 산업체 맞춤형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또 LAB을 기반으로 기업체의 애로기술을 지도 해결하며, 디자인공동개발과 산학공동기술개발 등을 통해 우위기술을 확보하고 이를 바탕으로 기술사업화를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동서울대가 이러한 산학연 협력 전략을 마련한 것은 성공한 경험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구리마스크 제조업체 ㈜위머스트엠은 동서울대와 산학협력을 진행하며 제품, 패키지 디자인을 개선해 시장의 호응을 크게 얻었다. 이러한 성공 사례가 입소문이 나면서 동서울대를 찾는 기업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 하이서울브랜드기업협회 등 유관기관의 협력 수요가 2020년 5건에서 21년에는 50건으로 증가했다. 이에 따라 기업가치 창출 프로젝트 수도 53개에서 73개로, 참여학생도 289명에서 327명으로 증가하는 등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동서울대학의 산학협력이 유명세를 타면서 산학 간 협력 수요도 활발해지고 있다. 이경아 동서울대 LINC3.0사업단장은 “전문대학에서 수행하기 쉽지 않은 LAB을 중심으로 산학연 협력 활동 계획을 수립한 것은 그동안 거둔 성과에 대한 확신이 있다”며 “산학연 협력에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출처 : 브릿지경제(http://www.outsourcing.co.kr) 김동홍 기자 - 브릿지경제 : https://www.viva100.com/main/view.php?key=20221213010004011

2022-12-15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704
 [LINC 3.0 사업단] 17개 Lab 기반, 경제적 가치창출에 역점

첫페이지 이전페이지 11 12 13 14 15 다음페이지 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