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산학협력 EXPO 교육부장관상 수상 및 성과전시
사회맞춤형교육사업단은 11월 7일(수) ~ 9일(금) 사흘에 걸쳐 부산 벡스코에서 교육부와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한 「2018 산학협력 EXPO」에 참가하였다.
「2018 산학협력 EXPO」는 산업체와 학교의 산학협력 성과를 공유하고 체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며, 우리대학은 UHD문화콘텐츠제작(디지털방송콘텐츠과)협약반과 Culinary Art Tech 협약반(외식조리테크과)이 참가하여 성과를 전시하였다.
「2018 산학협력 EXPO」는 우리대학이 참여하는 LINC+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 선도전문대학 사업 외에도 특성화대학(CK), BK21플러스 등 9개의 사업이 성과 전시를 하였다. 우리대학 “UHD문화콘텐츠제작 협약반”은 대학홍보영상을 360도 VR을 이용하여 체험 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전시하였으며, “Culinary Art Tech 협약반”은 ‘음식에 움직임을 더하다’라는 주제와 함께 시각적인 아름다움을 유발하는 퍼포먼스를 활용한 음식을 전시하였다. 이를 통하여 대학과 LINC+ 사업을 홍보하였으며 타 대학과 함께 산학협력 성과를 공유하였다.
이와 함께 LINC+ 페스티벌에서 “2018 인재양성 유공자 표창시상식”과, “2018 사회맞춤형 수기공모전 시상식” 등도 진행되었으며, 우리대학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2018 인재양성 유공자 표창”으로 송정태 단장이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였으며, “2018 사회맞춤형 수기공모전”에는 교내 수기공모전에서 단장상을 받은 문지성 학생의 “나는 색약이다”을 출품하여 협회장상(장려상)을 수상하여 학교의 명예를 높였다.
이처럼 「2018 산학협력 EXPO」에서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 사업은 산학이 협력하여 성과를 제시하고 홍보함으로 더 우수한 기업을 유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고, 이를 통해 우리대학도 LINC+ 참여학생이 더 우수한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