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서울대학교 (DONG-EUI UNIVERSITY)

  • 입학안내

이용안내

대학소식

검색

1167 건의 자료가 있습니다. (46/50페이지)

10.23 2017

성남고용노동지청, 청년취업 확산 6개 대학과 업무협약

    성남고용노동지청(지청장 김호현)은 지난 19일 경기동부권 6개 대학과 청년취업 확산을 위한 ‘청년내일채움공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참여한 대학은 가천대학교, 동서울대학교, 동원대학교, 여주대학교, 을지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로, 사업운영기관인 성남ㆍ하광상공회의소는 ‘청년내일채움공제’ 참여를 통한 청년취업 확산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성남지청은 청년채용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발굴해 ‘청년내일채움공제’ 등 다양한 지원제도 컨설팅 및 대학 졸업예정자 대상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대학교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청년내일채움공제’ 등 사업내용을 적극 홍보해 구직자와 취업예정자를 발굴하고 운영기관과 연계해 ‘청년내일채움공제’ 가입에 필요한 제반사항에 협력한다.   전하준 성남고용복지플러스센터 소장은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청년내일채움공제’ 등 고용노동부가 진행하는 청년고용정책이 각 대학교와 사업운영기관의 긴밀한 협조 아래 널리 알려질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고용센터의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한편 ‘청년내일채움공제’ 사업은 중소기업 등에 정규직으로 취업해 2년 이상 장기 재직한 청년(만 15세∼34세)에게 만기 공제금으로 1천600만 원+α(이자)의 목돈을 지급하는 고용노동부의 핵심적인 청년지원 사업이다.   경기일보 http://www.kyeonggi.com/?mod=news&act=articleView&idxno=1405327 중도일보 http://www.joongdo.co.kr/main/view.php?key=20171022010006128        

2017-10-23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591
 성남고용노동지청, 청년취업 확산 6개 대학과 업무협약

08.04 2017

중국 선양에서 개최된 "국제농업식품박람회" 한국관 개막식 축하공연

동서울대학교 공연예술학과 원더케이팝(지도교수 권순정)은 지난 7월 26일부터 7월 30일까지 중국 랴오닝성 선양에서 개최된 "국제농업식품박람회" 한국관 개막식에 초청받아 축하공연을 벌였다. 특히 이번 공연은 지난해 처음으로 박람회에 초청받아 다양한 공연으로 관람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한국관 홍보에 큰 힘이 되었다는 평가가 있자 駐 선양 총 영사관(총영사 신봉섭)에서 재초청하여 이루어졌다. 첫날 한국관 개관 개막 공연을 시작으로 박람회 개최 기간 동안 하루 2회, 총 7회 공연을 펼치며 1980년대부터 2000년대까지 유행했던 다양한 음악과 춤을 소개함으로써 한국관을 찾은 관람객의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내는데 큰 역할을 담당하였다. 올해로 17회째를 맞는 선양 국제농업식품 박람회는 한국을 비롯해 해외 16개국에서 1200여 기업이 참가해 제품을 전시하고 무역상담을 하는 동북아 최대 규모의 국제농업식품박람회로 한국에서도 42개 업체가 참가하여 우리 농산품의 우수성을 알렸다.  이번 공연을 기획하고 지도한 권순정(동서울대학교 공연예술학과) 교수는, "사드갈등으로 껄끄러워진 한․중관계 탓에 공연을 준비하고 추진하는데 어려움이 많았고, 지난해에 비해 한국 전시관이 절반으로 축소되었다는 소식에 걱정도 있었지만, 순수 대학생으로 구성된 댄싱팀이 국제박람회에 진출한 우리 다양한상품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조그마한 힘이 되었다는 사실만으로 매우 만족한다"고 말했다.   공연에 참가한 원더케이팝  학생 유연서(동서울대학교 공연예술과 3년)은, "비록 작은 힘이지만 국제농업박람회에 초청받아 K-POP으로 한국공연문화도 알리고 우리 기업의 우수한 상품을 관람객에 홍보할 수 있어 정말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총 영사관과 선양 교민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원더케이팝은 동서울대학교 연기와 댄스를 전공하고 있는 학생으로 1학년부터 3학년까지  구성되었으며 이번 행사에는 졸업생을 포함한 12명의  댄싱팀으로 이번 성공적인 공연을 통해 앞으로 춤과 음악으로 대중과의 소통에 더욱 힘쓸 것으로  기대된다.      

2017-08-04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691
 중국 선양에서 개최된

06.27 2017

법무부 성남준법지원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법무부 성남준법지원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2017. 06. 26(월) 10:30 우리대학교 종합회의실에서 동서울대학교와 법무부 성남준법지원센터 간 ‘마을 환경 디자인으로 범죄예방, 안전한 도시 만들기’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이 있었습니다. 본 협약은 범죄예방환경 조성사업(CPTED, 이하 ‘셉테드’)을 위한 것으로 셉테드는 환경설계를 통한 범죄예방 건축설계기법을 지칭하며, 도시계획 및 건축설계 시 범죄를 일으킬 수 있는 잠재적 범죄요인들을 제거하거나 최소화시키는 기법으로 범죄로부터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양 기관 간 공고한 협력 체계 구축 필요성에 공감하고 향후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다짐하기 위함입니다. 작년 10월과 올해 6월에 법무부 성남준법지원센터가 주관한 셉테드사업에 우리대학교 디자인융합학과 이경아교수님과 학생들이 벽화 시안 및 도색 작업 등을 시행하여 경기도 광주시 송정동 소재 ‘송정교’ ‘탄벌교’ 셉테드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바 있습니다. 동서울대학교 유광섭 총장은 “셉테드사업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를 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이번 협약으로 성남준법지원센터와의 관계가 지속되어 좋은 일에 계속 참여했으면 좋겠다” 말씀하였고, 성남준법지원센터 이정민 소장은 “동서울대학교와 함께 협업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안전한 주거 생활환경을 조성하여 주민들이 범죄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셉테드 및 주민 친화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 고 밝혔습니다. 또한, 성남준법지원센터에서는 이번 6월에 경기도 광주시 탄벌교 셉테드사업에 참여한 디자인융합학과 학생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하여 격려와 함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습니다.        

2017-06-27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658
 법무부 성남준법지원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첫페이지 이전페이지 46 47 48 49 50 다음페이지 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