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동서울대, DU-LCE 학습자 중심 혁신적 교수법 콜로키움 운영
- 작성자
- 혁신지원단
- 등록일
- 2025-05-19
- 조회수
- 93
동서울대학교가 교수법의 고도화와 교육의 질적 향상을 목표로 ‘DU-LCE 학습자 중심 혁신적 교수법 콜로키움’이라는 이름의 2024년 새로운 프로그램을 신설해 운영했다.
해당 교수지원 프로그램은 교수진의 교육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학습자 중심의 혁신적인 교수법을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콜로키움은 DU-LCE 혁신적 교수법 고도화 개선 방안(플립러닝, PBL, IC-DBL), 생성형 AI 기반 교수법 교과목 적용 방안, 디지털 기반 교수-학생 상호작용 활성화 방안(패들렛, 퀴즈앤 중심)의 세 분야를 중심으로 학기별 진행됐다.
운영 결과 2025학년도 교수법 혁신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으며, 구체적으로는 DU-LCE 학습자 중심 혁신적 교수법 매뉴얼 및 양식 개편, 생성형 인공지능 교수학습 가이드라인 제작 및 배부, 학습자 AI 창작 영상물 제작-온라인 게시, 에듀테크 기반 교과목 운영 활성화 방안 사례 공유를 이뤘다.
교수학습지원센터 센터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교수법을 지속적으로 혁신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2025학년도에는 새로운 주제의 1년 단위 콜로키움 운영을 통해 학습자 중심 교육을 더욱 강화하고, 학생들의 학습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서울대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교수법 워크숍과 세미나를 운영하며, 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출처 : 한국대학신문 - 411개 대학을 연결하는 '힘'(https://news.un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