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동서울대, ‘나의 생성형 AI 활용법을 소개할게!’ 경진대회 성료
- 작성자
- 혁신지원단
- 등록일
- 2025-11-17
- 조회수
- 52

AI-DX 시대 인공지능 학습 성과 공유로 미래인재 양성 가속화
[한국대학신문 이서혜 기자] 동서울대학교(총장 유광섭) 교수학습지원센터가 혁신지원사업과 연계해 주최한 ‘2025학년도 나의 생성형 AI 활용법을 소개할게! ’경진대회’가12일 스마트 강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경진대회는 서류 심사를 통해 선발된 13개 팀이 본선에 진출해 인공지능 학습 강화 전략에 대한 사례 및 경험을 바탕으로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심사는 AI 도구 이해도 및 활용능력, 문제 해결 능력, 창의성 및 독창성, 발표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으며 AI-DX 시대 학습법 전환에 대한 인식 확산의 계기가 됐다.
본선에서 ‘AI 활용 브랜드 이미지 및 상품화 전략’, ‘AI와 함께하는 학습리듬’, ‘비 전공자의 발명 로드맵’, ‘나만의 팅커링 루틴’, ‘생성형 AI 기반 음악 창작 사례’, ‘AI와 함께하는 능동적 학습구조’ 등 다양한 학습경험 사례를 발표했다.
경진대회 결과 SYNTH팀(시각디자인학과 백세빈, 최승희 학생)은 Chat-GPT, Gemini를 활용해 가상의 패션 브랜드를 기획하기 위해 프롬프트를 활용해 타깃 고객의 페르소나를 설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스포츠 브랜드 ‘BALAN’을 도출했다. 이후 Whisk를 이용해 로고와 제품 이미지를 생성하는 과정을 발표함으로써 대상을 수상했다.
시상식 인터뷰에서 SYNTH팀은 “AI와 협업을 통해 디자인 방향성을 실현하고 확장하는 과정을 실제 경험하고 학습에 적용함으로써 의미있는 기회가 됐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동서울대 교수학습지원센터 박현경 센터장은 “이번 경진대회는 학생들이 인공지능을 학습법에 적용한 경험 공유 및 전공에 대한 자신감 부여 등을 통해 학습법 다변화의 계기가 됐다”라며 “교육부 혁신지원사업과 연계한 인공지능 기반 ART-TECH 융합디그리 운영, 지역사회 및 소상공인 인공지능 교육 기부, 산업체 협력 AI 경진대회 등 융합교육지원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AI 기반 학습법 다변화 및 지역사회 AI 저변 확대에 더욱 노력하겠다” 밝혔다.
출처 : 한국대학신문 - 411개 대학을 연결하는 '힘'(https://news.un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