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울대, 위례한빛고의 ‘메타버스 활용 실습 기초과정’ 교육 지원
- 위례한빛고등학교 2023학년도 학교 자율과정 수요를 위한 동서울대학교 ‘메타버스 활용실습 기초과정 운영을 지난 7월 12일에 동서울대학교 메타버스게임디자인과 실습실(메타버스게임메이커스튜디오 5204호)에서 교육 지원
- 2023학년도 신설된 동서울대학교 메타버스교육센터와 메타버스게임게임디자인과는 디지털 전환 시대의 미래세대 역량 함양 교육에 대한 요구 증대와 학생 자기 주도적 학습을 기반으로 메타버스 공간 구성, 탐구 및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해 교육 지원을 진행
이번 메타버스 활용 실습 기초과정에서는 디자인을 꿈꾸는 위례한빛고교생을 대상으로 메타버스의 향후 비전과 방향성을 소개하고, 메타버스게임디자인과 학생들이 배우는 과목과 메타버스 기반 플랫폼 프로그램을 설명하여 메타버스를 처음 접하는 학생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이날 실습은 Class 1 메타버스 2D 기반 활용 실습 기초, Class 2 메타버스 3D 기반 활용 실습 기초 교육과정으로 운영했다.
Class 1 메타버스 2D 기반 활용 실습 기초과정 교육은 두 개의 주제로 구성했다. 첫째, NAVER Zep 활용하기 : Class 체험하기에서는 Zep 체험하기, Zep UI 체험하기, Zep Interaction 체험하기, Zep Development Method 체험하기와 둘째, NAVER Zep 제작하기에서는 Piskel 체험하기, Piskel UI 체험하기, Piskel 2D Sprite 체험하기, Piskel 2D Sprite Animation 체험하기 교육을 진행했다.
Class 2 메타버스 3D 기반 활용 실습 기초과정 교육도 두 개의 주제로 구성했다. 첫째, NAVER Zepeto 활용하기 : Build it 체험하기에서는 Zepeto Avatar 선택하기, Zepeto Avatar 활용하기, Zepeto World 탐방하기, Zepeto World 활용하기와 둘째, NAVER Zepeto 제작하기 : Build it 체험하기 수업에서는 Build it Enviroment 설정하기, Build it Ground 제작하기, Build it Asset 제작하기, Build it World 공개하기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을 진행한 설종원 교수(메타버스게임디자인과 학과장)는 ’메타버스교육 활용 실습 기초과정‘ 교육 지원을 하면서 “위례한빛고등학교 고교생들이 각자 디자인의 진로를 정한 것에 대한 꿈과 열정을 적극적으로 지지하며 동서울대학교와 메타버스게임디자인과에 많은 지원을 바란다”라고 전했다.